본문 바로가기

의학

T2 biosystems(TTOO, 티투바이오시스템즈)는 패혈증 진단과 치료의 game changer가 될 수 있을 것인가.


주식의 주.
재무제표의 재자도 모르던 내가
코로나 이후 주식사장의 광기에 탑승하여 개미투자자가 되었고, TTOO 또한 회사를 제대로 알지 못 한 상황에서 투자를 시작하였다가 결론 적으로 7,8개월이 지난 지금 -60%라는 어마어마한 수익을? 내고있다.

손절할까 싶다가도 주식투자를 이딴식으로 하면 절대로 안된다는 것을 스스로에게 상기시키고자 일종의 비석처럼 새겨두고자 그냥 냅두고 있다.
심지어 지금 한주에 0.8-0.9달러를 왔다갔다 하고 있어서, 한주당 950-1100원 하는 셈이라 일주일에 1,2주 정도씩 모아보고 있다.

약간의 패혈증 치료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열어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푼돈을 조금씩 더 기부?하는 셈치고 투자를 하고 있다.

Sepsis campaign에서 3 hour bundle에서 한발 더 나아가서 1 hour bundle을 제시하고 있다.
그만큼 빠른 항생제 사용을 권고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수일이 걸리는 배양검사와 항생제 감수성 검사를
불과 수시간 이내에 자기공명장치(MR)를 이용해서 완료해내는 기술이라니... 언빌리버블 하고 가슴이 두근거렸다. 물론 제한된 범위내의 균주들이긴 하지만 이게 어딘가 싶었다.

한없이 나락으로 가는 주가를 바라보며
아... 여기가 정녕 끝이 아니라 더 내려갈 곳이 있단 말이더냐 싶다가도
종종 들려오는 좋은 소식에 회사는 나름 열심히 일 하고 있구나 싶은 생각도 하게 된다.

미국 보건부 산하 연구기관은 BARDA에서 투자 받았다는 뉴스도 나오고,
(***미국의 국립 바이오의약첨단연구소(Biomedical Advanced Research and Development Authority, BARDA) BARDA는 미국 보건부 산하기관으로 화학, 생물학, 방사선 및 핵위협 등 공중보건의료 비상사태 대응에 필요한 백신, 약품, 치료 및 진단기구 개발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이번 코로나19는 물론 이전의 신종플루, 에볼라바이러스, 지카바이러스 등에서도 중요 역할을 수행했다.)

T2 Biosystems gets $6.4M additional funding from BARDA contract option https://seekingalpha.com/news/3748392-t2-biosystems-gets-64m-additional-funding-from-barda-contract-option?source=copyToPasteboard

가장 최근에는 드디어 아시아 태평양에도 계약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T2 Biosystems rallies on distribution agreements in key APAC markets https://seekingalpha.com/news/3756365-t2-biosystems-rallies-on-distribution-agreements-in-key-apac-markets?source=copyToPasteboard

다른 기사에서 읽은건지, 인터넷 루머를 읽은건지 기억이 정확하진 않으나 싱가폴에 1대, 무려! 우리나라에 4대의 기기 계약이 이루어졌다.

(소액 개미)주주로써 우리나라에서 수가를 잘 받으면 좋을텐데... 싶다.

T2 biosystems...
이놈의 회사가 온라인 마케팅은 드럽게 안하고
맨날 학술회, 연구발표 영상 30분짜리, 1시간짜리, 90분짜리만 올리는게 초큼 섭섭하긴 하지만...
트위터에는 맨날 "학회 왔쪄여~~ 그냥 집가지 말고 우리 부스좀 들려주이쏘!" 요러고 있는게 초큼 섭섭하긴하지만...

회사가 하는 일을 집중해서 하고 있는 것 같아 응원해주고 싶다.

투자자로서는 섭섭하지만
관련 업계인으로써는 이런 참 고마운 회사.